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코인캐는춘식
코인캐는춘식23.09.10
운동할 때 저녁에 햄버거만 먹어도 다이어트가 되나요?
햄버거만 먹으면 다이어트가 될지, 아니면 샐러드를 꼭 먹어야할지
궁금합니다. 햄버거 다이어트도 있다고 그래서 감자튀김만 안먹으면 될 듯 한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과 점심 그리고 중간에 드시는 것 포함해서 어느 정도 영향이 채워졌다고 하시면 햄버거만 드시는 것도 나쁘진 않은 선택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샐러드가 부족할 경우에는 조금 더 추가 해도 훨씬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네 너무 기름진 햄버거만 아니라면 단일품으로 먹는 것은 괜찮습니다.
감자튀김은 절대 피해야 될 제품이네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햄버거와 샐러드를 먹으면 식이섬유 보충도 되고 좋겠비만 샐러드를 같이 섭취하기 어려우시다면 햄버거 단품만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햄버거만 먹으면 다이어트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햄버거의 종류와 양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햄버거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다만, 햄버거는 칼로리가 높을 수 있으므로, 햄버거만 먹을 경우 칼로리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햄버거 한 개의 칼로리는 500~1000kcal 정도입니다. 따라서, 하루에 2~3개의 햄버거를 먹는다면, 하루 권장 칼로리 섭취량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