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도롱이
도롱이24.02.21
통밀빵이나 호밀빵이 일반빵보다 좋나요?
샌드위치나 빵을 고를 때 통밀빵이나 호밀빵은 일반빵보다 비싸던데, 통밀빵이나 호밀빵 쪽을 먹는 게 다이어트나 건강에 더 도움이 될지 알고 싶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통밀빵이나 호밀빵은 일반적으로 일반 백미 빵보다 영양가가 높습니다. 통밀빵은 통밀을 사용하여 섬유질, 단백질, 미네랄이 풍부하고, 호밀빵은 호밀을 사용하여 비타민 B와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이러한 빵들은 소화가 느리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혈당을 안정시키고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