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귀한아비83
혈압은 소금섭취량만 줄이면 개선되나요?
최근에 혈압이 높아져서 관리가 필요할것 같은데요. 식사를 밥보대는 샐러드나 이런걸로 소금량 섭취만 줄여도 혈압 개선에 도움이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한국인의 나트륨 섭취량이 높은 이유는 결국 소금을 다량 섭취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소금 섭취량만 줄여도 어느 정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왠만해서는 집에서 소금 없이 조리한 식품이 좋습니다.
또한, 가공식품, 밖에서 먹는 식사를 줄이거나 적게 먹는 방향으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혈압은 실제로 식사로부터만 기인되는 것은 아닙니다.
스트레스, 운동부족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받는 부분을 줄이고, 운동을 늘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건강기능식품 중에서 "혈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여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압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나트륨 섭취를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칼륨섭취를 늘리고 적정한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