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4.02.22
땅콩버터 효능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해요
땅콩버터는 식빵에 찍어서 먹으면 고소하고 맛도 있고
영양도 좋은 음식이라고 알고 있어요
그런데 기름성분이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도 궁금하네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무첨가 땅콩버터의 경우 적당량 섭취시에는 혈당조절에 도움이 되며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땅콩버터는 적당히 드시면 도움이 될수 있지만 지방이나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많이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땅콩버터에는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E, 불포화 지방산 등이 풍부합니다. 이에 따라 땅콩버터는 심혈관 건강 개선, 혈당 조절, 체중 감량, 피부 건강 개선, 근육 성장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 시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높아 체중 증가의 위험을 안고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적당량을 섭취하고, 설탕이나 첨가물이 없는 제품을 선택하며, 과일, 채소, 통곡물 등과 함께 섭취하고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땅콩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땅콩버터는 단백질과 건강 지방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이고 식사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높은 단백질 함유로 근육 형성에 도움이 되며, 건강한 지방은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에너지 소비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땅콩버터는 혈당을 안정시키고 과식을 억제할 수 있는 건강한 지방과 식이섬유를 제공합니다. 적당한 양으로 섭취하면 총 칼로리 섭취를 제어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역효과를 낼 수 있으니 적당한 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