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고급스런매사촌140
고급스런매사촌14023.09.06
다이어트할 때 토마토소스 먹어도 될까요?
다이어트하면서 폭식을 막기위해 두부면&100%세몰리나 파스타면 아주소량에 토마토소스+모짜렐라 치즈 잔뜩 넣어서 한끼로 자주 먹는데요.
시중에 파는 토마토소스 성분을 보니 100g 당 80kcal, 나트륨 650mg, 당류 7g, 지방 4.2g 이라 당류가 낮은편이라고 생각해서 편하게 먹고 있는데 계속 식단에 넣어도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마토 소스 같은 경우는 칼로리는 낮지만 나트륨 함량이 높아서 다이어트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과식 원인이 됨)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일반면이아닌 두부면과 함께 드시는것을 고려해봐도 괜찮습니다. 극단적인 식단관리보다는 지속가능한 식단을 권장드립니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