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편안한영앙129
편안한영앙12923.04.19
다이어트에 생선도 도움이되나요?
영양적인 면에서 다이어트 할때생선들이 도움이 되나요?? 만약 도움이 된다면 생선의 어떤 영양성분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수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생선은 기본적으로 지방이 적고 단백질을 많이 있기 때문에 굉장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특히 연어같은 경우는 오메가3가 많이 들어 있어서
인기가 있는 다이어트 식품 입니다.
• 안녕하세요.
생선은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생선은 저지방, 저칼로리, 고단백이며,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의 풍부한 함량으로 유명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심장 건강을 개선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생선은 비타민 D, 비타민 B12, 셀레늄 및 다른 미네랄과 비타민의 풍부한 원천입니다.
그러나, 일부 생선은 과도한 수은 함량이 있을 수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적절한 양의 생선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생선은 그 자체로는 다이어트 효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영양소 균형을 유지하고 적절한 운동을 함께 실천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