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꾸준한하마282
꾸준한하마28224.01.17
다이어트 할때 생선으로 된 식단은 도움이 될까요?
다이어트로 3끼를 생선으로 된 식단을 하려고 생선은 영양도 좋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생선은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여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있지만 매끼니로 드시기 보다는
하루에 한끼 정도로만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에 생선 식단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선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적합하며,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선만 섭취하면 영양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채소와 과일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선 식단을 구성할 때는 지방이 적은 흰살 생선을 선택하고, 조리법을 다양하게 활용하며 양념을 가볍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