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완벽한콘도르174
레몬물 먹으면 어디에 좋을까요???
매일 레몬물1.5L씩 마시려고 하는데 만드는 방법이랑 먹으면 어디에 좋은지 효능이 궁금합니다ㅠㅠ
• 피부 맑아지고 싶어서 더 좋은 방법있으며 공유부탁해요 ~!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레몬물은 여러 가지 건강 이점이 있습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건강을 개선하고 노화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소화 효소를 자극하여 소화력을 향상시키고, 체내 독소 제거를 돕습니다. 레몬물은 수분 공급에도 좋으며, 간 기능을 지원하고 배뇨를 촉진해 부종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위산 과다나 치아 에나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레몬물은 체지방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레몬물은 여러 가지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수분 보충: 레몬물을 마시면 수분 섭취가 용이해져서 몸의 수분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비타민 C 공급: 레몬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3. 소화 촉진: 레몬물은 소화를 돕고, 변비 완화에도 좋습니다.
4. 해독 작용: 간 기능을 돕고, 몸에서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피부 건강: 항산화 효과로 피부를 맑고 탄력 있게 유지하는 데 기여합니다.
만드는 방법:
- 물 1.5L에 레몬 1~2개를 얇게 썰어 넣고, 냉장고에 1~2시간 정도 두었다가 마시면 됩니다.
피부 개선을 위해:
- 충분한 수면, 균형 잡힌 식단, 그리고 자외선 차단제 사용도 중요합니다. 비타민 C와 E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려는 노력도 도움이 됩니다.
꾸준히 실천하면 더 맑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