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4.02.12
변비가 있을 때는 어떤 식이섬유 음식을 먹어야 하죠?
변비가 있을 때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라고 하는데 어떤것을 먹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보통 어떤 식단을 먹어야 식이섬유가 풍부한 건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변비를 해결하려면 우선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해야 합니다. 통곡물, 귀리, 잎채소, 브로콜리, 시금치 등, 양배추 등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운동을 함께 하여 장 건강을 도와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는 현미나 보리 그리고 각종 채소등이 좋으며
미역이나 다시마 같은 해조류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변비가 있을 때 식이섬유 섭취를 늘리는 것은 효과적인 치료 방법입니다. 식이섬유는 대변량을 늘리고 장 운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과일, 채소, 곡류, 콩류, 견과류 및 씨앗류, 해조류는 변비에 좋은 식이섬유 음식입니다. 그러나 식이섬유를 섭취 시 갑작스럽게 늘리면 복부 팽만,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점진적인 늘림과 함께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비가 심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여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식이섬유 섭취를 위해서는 과일, 채소, 통곡물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식단에 추가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전곡빵, 귀리, 쌀, 국수,시금치, 브로콜리, 당근, 양배추, 사과, 배, 바나나, 딸기,아몬드, 호두, 땅콩 등이 있으며 이런 음식들을 섭취하면 변비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