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먹어야 할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평소에 몸에 열이 많아 특히 땀이 많은데, 여름만 되면 거의 지옥입니다.
몸의 열을 내려줄 수 있는 음식이라도 챙겨먹어야 할것같은데
추천 부탁드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몸의 열을 내려주고 체온을 조절해주는 음식들을 몇 가지 추천해드립니다.
수박: 수박은 높은 수분 함량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체내 열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며 시원한 느낌을 주어 더위를 식히는 데 좋습니다.
차가운 녹차 또는 민트 티: 차가운 녹차나 민트 티는 체온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녹차에는 항산화제도 풍부하여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시원한 채소와 과일 샐러드: 상큼하고 시원한 채소와 과일을 섞어 샐러드를 만들면 체온을 낮추는 데 좋으며 특히 오이, 상추, 토마토, 딸기 등을 활용하면 시원한 느낌을 주어 체온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소화를 돕고 체내 열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특히 냉장 보관해 시원하게 먹으면 더 좋습니다.
해물 요리: 해산물은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가벼운 느낌을 주어 더위를 식히는 데 도움이 되며 삶은 새우나 조개류를 활용한 요리를 고려해보세요.
쿨링 효과의 허브와 스파이스: 민트, 바질, 생강 등은 체온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식사에 적당량을 추가해 시원한 느낌을 주어 여름에 적합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을 조화롭게 섭취하면 여름철 더위를 잘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