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요즘 저속노화식단이라는 단어가 많이 보이는데요. 정확하게 어떤걸 의미하나요?
요즘 블로그나 뉴스에서 저속노화식단, 저속노화라는 단어를 심심치않게 볼 수 있더라구요.
정확하게 어떤걸 의미하나요?
저속노화 식단을 하면 좋은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저속 노화식단은 가공식품 섭취를 줄이고 원물위주의 식품으로 섭취하여
노화를 저속화시키는 식단을 말합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저속노화 식단은 늙는 속도를 늦추는 식단을 의미하며 이 식단은 주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 건강한 지방,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와 과일 등을 포함하며 노화와 관련된 질병 예방과 건강한 노화를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춥니다. 저속노화 식단을 하면 좋은 점은 피부건강 개선, 심혈관 질환 예방, 만성질환 위험 감소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