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2.26
갑상선에 좋은 식단은 어떤게 있을까요?
요즘 갑상선 건강이 좋지않아 식단조절로 통해 갑상선을 관리하려고합니다.
갑상선에 좋지 않은 식단은 어떤게 있고, 갑상선에 좋은 식단은 어떤게 있을까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예슬 영양사blue-check
박예슬 영양사23.02.26
1.달걀
달걀 한 개에는 하루 요오드 권장량의 16%, 일일 셀레늄(항산화제 일종) 권장량의 20%가 들어 있다. 달걀이 슈퍼푸드로 불리는 이유다. 고콜레스테롤 환자는 달걀 노른자위를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아야 한다. 건강한 사람은 달걀을 통째 먹는 게 좋다. 요오드, 셀레늄은 대부분 노른자에 있다.
2.우유
우유와 유제품은 가장 좋은 요오드 공급원에 속한다. 콩, 아몬드 음료 등 식물성 음료에는 요오드가 비교적 적게 들어 있다. 저지방 우유 1컵을 마시면 하루에 필요한 요오드 섭취량의 약 3분의 1을 충족할 수 있다. 비타민D가 강화된 우유를 한 잔 마시는 것도 좋다. 연구 결과를 보면 갑상샘기능저하증이 있는 사람은 건강한 사람보다 비타민D가 부족할 확률이 더 높다.
3.요거트
요거트에는 컵 당 평균 85mcg의 요오드가 들어 있다. 무지방 우유에는 요오드가 컵당 38~159mcg 함유돼 있다. 저지방 요거트는 좋은 공급원이다.
4.딸기 등 베리류
미국 존스홉킨스병원에 따르면 딸기, 블랙라즈베리 등 베리류에는 항산화제와 섬유질이 풍부하다. 항산화제가 풍부한 음식은 갑상샘 기능 장애를 다스리는 데 좋다.
“너무 피로해”…갑상샘 튼튼해지는 음식11 - 코메디닷컴 (korme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