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4.04.08
양배추는 많이 먹었을 때 부작용이 있을까요?
제가 양배추에 관해서 한 가지 궁금한게 있는데요 양배추는 보통 어떤 영양소가 많이 있나요? 그리고 혹시 많이 먹었을 때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나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양배추를 많이 섭취할 때 가스나 소화 불량과 같은 소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에는 황화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과도한 양배추 섭취는 변비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양을 섭취할 경우에는 영양가가 높고 다양한 건강 이점을 제공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과도한 양배추 섭취를 피하고, 다양한 채소를 함께 섭취하여 영양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양배추에는 비타민K. A. C. B6. 칼슘. 칼륨. 식이섬유. 비타민U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과도하게 섭취하였을 경우에는 소화 기관 불편,장내 가스 생성, 간피부염 등 소화계와 관련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양배추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과다 섭취 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주요 영양소로는 비타민 C, K, 엽산, 식이섬유, 칼륨, 그리고 글루코시놀레이트가 있습니다.
과다 섭취 시에는 복통, 설사, 복부팽만과 같은 위장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갑상선 기능 저하 증후군 환자는 주의해야 합니다. 안전한 섭취량은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습관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하루 1/4~1/2개 정도가 권장됩니다.
과다 섭취 시에는 위장 장애의 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과량섭취시에는 오히려 복통 설사등의 부작용이 우려되기때문에 적당량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양배추는 섬유질이 풍부한데 많이 드시게 되면 오히려 복통이나 설사
소화가 안 되는 복부팽만등 부작용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양배추를 많이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과도한 섭취는 가스, 속쓰림 또는 소화 불량과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