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박식한황로156
박식한황로15623.04.15
참나물은 어떤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나요?
방송에서 참나물을 사다가 요리하는 방송을 봤는데 맛있어보이더라고요. 참나물을 한번 사서 먹을려고 하는데 참나물이 가지고 있는 영양성분이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참나물은 체내 신진대사와 생리활성을 증진시키는 유리당, 필수아미노산 및 필수지방산을 비롯해 비타민A·B2·C와 칼륨, 칼슘 등의 무기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특히 베타카로틴의 함유량이 많아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뇌의 활동을 활성화해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참나물은 잎이 부드럽고 소화가 잘되며 섬유질이 많아 변비예방에도 아주 좋습니다 .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참나물은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어서 눈 건강에도 좋고 페닐알리닌이나 아르기닌, 발린, 아스파르트산등이
많이 들어 있어서 여러가지로 우리 몸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간이나 변비 예방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