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늠름한하운드156
늠름한하운드15624.04.16
봄에 제철나물인 취나물의 영양소가 궁금합니다.
향이 좋기로 유명한 취나물은 나물로도 쌈으로도 봄에 자주찾는 식재료인데요 영양소나 효는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요~ 그리고 데쳐서 나물로 먹는경우와 생채 쌈으로 먹는경우 영양소에 차이도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취나물은 비타민 A, 칼슘, 칼륨, 식이섬유, 철분, 엽산, 마그네슘과 같은 영양 성분이 풍부하며, 면역력 강화, 피부 건강 개선, 뼈 건강 유지, 혈압 조절, 소화 촉진, 빈혈 예방, 눈 건강 개선, 피로 해소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데친 취나물은 소화가 쉽고 수분 흡수가 높아 체내 수분 보충에 도움이 되지만, 데칠 때 일부 수용성 영양소와 휘발성 성분이 일부 손실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취나물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주로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칼슘, 철,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A는 시력 유지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 C는 면역 체계 강화와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비타민 K는 혈액 응고에 필요하며, 칼슘과 철은 뼈와 혈액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고 칼슘과 함께 신체 내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취나물에는 탄수화물 식이섬유 칼륨 칼슘 비타민 A 비타민 C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취나물은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폴라보노이드 등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취나물은 일반적으로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칼슘, 철,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특히 비타민 K는 혈액응고에 도움을 주는데 특히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