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향기로운딱따구리238
향기로운딱따구리23824.01.22
주식을 빵으로만 해도 괜찮을까요?
제가 매번 밥을 먹는데 저는 평소에 밥이 너무 먹기 싫어요 아침 점심 저녁을 빵으로만 먹으려고 하는데 혹시 빵으로만 먹어도 영양소가 가능할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빵은 주로 탄수화물을 제공하며. 과도한 칼로리 섭취로 인해 비만. 당뇨. 내장 지방 촉진으로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네 괜찮아요
결국 우리몸에는 탄수화물 원을 필요로 하기 떄문에 밥을 먹는데
밀가루도 탄수화물 원입니다.
다만 영양성분적으로 일부 차이는 있지만 상관없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의 주요급원을 빵으로 섭취하신다면 흰식빵 대신 잡곡밥이나 호밀빵등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빵만으로 주식을 대체하는 것은 영양적으로 불균형할 수 있습니다. 빵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지만,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함량이 낮아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결핍으로 근육량 감소, 피로감, 면역력 저하, 변비, 콜레스테롤 상승, 성장 및 발달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빵 대체 시, 다른 식품군과 함께 섭취하거나 영양 보충제를 활용하여 영양소 결핍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권장되는 식품군은 채소, 과일, 단백질 식품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