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귀여운팬더곰238
귀여운팬더곰23823.11.12
흑미밥과 일반 흰쌀밥에 영양분 차이가 있나요.?
충분히 사실 흰쌀밥이 건강에는 좋지 않다고 이야기를 들어서 현미밥이나 흑미밥으로 밥을 변경하려고 하는데 흑미밥의 경우에는 흰쌀밥과 어떤 영양분 차이가 있는 것인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흑미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심혈관 질환 예방, 활성화 산소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암 발병 확률의 감소, 뇌 기능 향상, 염증 감소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흑미에는 필수적인 항산화제인 비타민 E가 포함되어 눈, 피부, 면역 기능 등이 원활하게 활동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흰쌀밥은 껍질과 견과가 제거되어 섬유질과 영양소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그러나 흰쌀밥은 소화가 잘 되고 가벼워 입맛에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흑미는 쌀에 비해 단백질ㆍ지방ㆍ무기질ㆍ비타민 함량이 훨씬 많아 면역력이 좋아지고 각종 미네랄이 풍부해 뼈도 튼튼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영양소는 둘 다 비슷한 성질을 가지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다른 점은 흑미밥은 일반 쌀밥에 비해서
안토시아닌 성분이 더 많이 들어 있어서
암 예방이나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흰쌀밥은 정제된 탄수화물로 혈당을 빠르게 올리며 각종 미네랄이 흑미밥보다 적습니다.
흑미밥은 식이섬유함량이 높으며 높은 포만감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