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3.11.13
죽으로 한 끼를 먹으면 영양소가 부족할까요?
제가 하루 한 끼는 죽으로 먹으려고 하는데요 특히 아침에 소화도 너무 안 되고 항상 불편해서 죽으로 대체를 하려고 하는데 영양소가 부족할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죽이 주 성분이 주로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다른 부족한 영양을 보충해 준다면 매일 한끼 죽은 좋은 한끼가 됩니다.
단백질, 비타민과 무기질 등이 풍부한 식재료를 넣어서 다양한 죽을 만들어 섭취하도록 하세요.
• 안녕하세요.
하루 한 끼 죽으로 먹는 것은 영양소가 부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죽은 곡물과 물을 끓여 만든 음식으로, 곡물에 함유된 탄수화물과 단백질, 섬유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만, 곡물의 영양소는 껍질을 벗겨서 가공할수록 손실되기 때문에, 흰쌀죽보다는 현미죽이나 잡곡죽이 영양적으로 더 좋습니다. 또한, 죽을 만들 때는 물을 많이 넣지 않도록 하여 곡물의 영양소가 손실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침에 죽을 먹는 것은 영양소가 부족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아침은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로,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해야 하루를 건강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죽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풍부하지만,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영양소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소화가 잘 안 된다고 하시면 죽으로 식사를 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죽으로 계속 드시기에는 영양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속이 편안해지면 일반 식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아침식사로 하루 한끼정도는 소화가 용이한 죽을 드시고 나머지 영양균형을 갖춘 식사를 하시면 문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