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풍족한극락조78
감기몸살을 크게 앓고 있는데, 물만 마셔도 속이 편하지 않습니다
구토감이 나타나는 건 아닌데, 물 반모금만 마셔도 트름을 자주 하게 되더라구요
어제도 끼니를 제대로 때우지 못했기 때문에 오늘은 억지로라도 먹어야 하지 않나 싶은 생각입니다
죽처럼 묽거나 부드럽게 만든 음식이 최선일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감기몸살로 속이 불편할 때는 부드럽고 소화가 쉬운 음식인 죽이나 스프를 천천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분 보충을 위해 따뜻한 차나 전해질 음료를 소량씩 자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감기몸살로 속이 불편하다면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죽이나 미음 같은 음식은 속을 자극하지 않고 소화가 쉬워 부담을 덜어줍니다, 너무 많이 먹지말고 조금씩 자주 먹는 것이 좋으며 따뜻한 차나 미음으로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