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는 다이어트 식단에 자주 들어가던데, 실제로 어떤 점이 좋은 건가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식단을 보면 고구마가 자주 들어가던데요, 단순히 칼로리가 낮아서 그런 건지 궁금해요.
밥 대신 먹는 경우도 많던데 포만감이나 영양 면에서 어떤 장점이 있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고구마도 많이 먹으면 당이 높다고 하던데, 다이어트할 때 어느 정도 먹는 게 적당한지도 함께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예슬 영양사입니다.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이 비교적 오래 가는 편이라 다이어트 식단에 자주 활용됩니다.
또 비타민A, 칼륨 같은 영양소도 들어 있어 단순한 탄수화물 식품보다는 영양 균형 면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밥 대신 적당량 먹으면 식사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삶거나 찐 형태는 비교적 부담이 적습니다.
다만 고구마도 탄수화물 식품이라 많이 먹으면 칼로리와 당 섭취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특히 말린 고구마나 고구마 맛탕처럼 당이 추가된 형태는 다이어트용으로는 부담이 커질 수 있습니다.
보통은 한 끼에 중간 크기 1개 정도를 단백질,채소와 함께 먹는 방식이 가장 무난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