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라울곤잘
라울곤잘23.10.30
양파는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나요?
양파는 음식을 할 때, 거의 모든 곳에 사용을 하는데요.
양파는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섭취시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도 답변 부탁 드립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양파에는 비타민 C, 비타민 B6, 식이섬유, 칼륨, 마그네슘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항산화물인 퀘르세틴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염증을 감소시키고 신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항균 및 항염증 특성이 있어 감기와 각종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또한 혈액 흐름을 개선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양파에는 항암 특성도 있어 일부 종류의 암 발생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양파의 주 성분은 황, 폴라보노이드, 안토시아닌 및 알라닌이 있습니다.
항종양 및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양파에는 탄수화물은 물론 단백질 비타민C 칼륨 철분 인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혈압을 낮춰주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양파는 대표적인 향신채소로,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 식재료로써,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양파의 효능 및 영양성분으로는,
혈액순환 개선 : 퀘르세틴이 혈관을 확장하여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강화 : 비타민 C, 퀘르세틴 등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암 예방 : 퀘르세틴이 항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 퀘르세틴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고혈압 예방 : 칼륨이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여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항염 작용 : 퀘르세틴이 항염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생으로 먹거나, 익혀 먹거나, 발효시켜 먹을 수 있습니다. 양파를 섭취할 때는 너무 오래 익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양파를 오래 익히면 퀘르세틴이 파괴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