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한가로운오후
두유가 우유보다 건강에 더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한가로운 수요일 오후입니다 :)
아침마다 우유를 마시다가 두유로 바꿔서 마시고 있는데요
우유보다 두유가 더 건강에 도움이 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두유와 우유 중 어느 것이 더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는 개인의 건강 상태 및 영양 목표에 따라 다릅니다. 두유는 식물성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이며, 심혈관 건강에 이로운 불포화지방과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소플라본을 함유하고, 유당 불내증이 있는 분들에게 우유의 훌륭한 대체제가 될 수 있습니다. 반면, 우유는 체내 흡수율이 높은 칼슘과 모든 필수 아미노산으르 갖춘 완전 단백질 공급원으로 뼈 건강에 절대적으로 우수하며, 두유는 칼슘이 부족할 수 있어 칼슘 강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판 두유는 종종 당류가 높을 수 잇으므로, 두유를 드실 경우 저당/무가당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건강에 더 유 리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두유는 우유와 달리 식물성 음료이기 때문에 포화지방 섭취를
줄이고 열량 섭취를 줄일 수 있지만 우유와 구성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두 가지 식품을 고루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 글 감사드립니다.
두유, 우유 모두 건강 보조용으로 괜찮은 음료지만, 성분 효능 면에서 차이가 있겠습니다.
우유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B2, 비타민D가 많아 뼈 건강 근육 유지에 좋습니다. 그리고 동물성 단백질로 필수 아미노산 구성이 완전한 장점이 있죠.
하지만 유당불내증 있는 분들에게는 복부팽만,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포화지방 함량도 있다보니 과다 섭취는 유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두유는 콩 단백질이며 포화지방은 거의 없으며 불포화지방산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이소플라본"이 있어서 여성 호르몬 균형, 항산화 작용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두유는 칼슘, 비타민D 함량이 적은 편이라 영양 강화를 위해서는 보충제가 첨가된 것이 좋겠습니다.
우유는 성장기나 골밀도 유지, 두유는 콜레스테롤 관리, 유당불내증 있는 분들에게 더 적합할 수 있겠습니다.
• 개인 체질, 소화 능력, 건강의 목적에 맞춰서 선택하시는 것이 현명하겠습니다.
참조 감사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