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한가로운오후
소화에 도움이 되는 좋은 방법은 무엇이있을까요?
반갑습니다. 한가로운 오후입니다.
요즘들어서 소화가 좀 안되는 날이 많은데요 ㅡㅜ
어떻게 하면 소화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소화가 잘 되지않으신다면 생야채보다는 익힌 야채릉 섭취하시고 식후에 간단한 산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몇가지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1) 식사 후 가벼운 산책: 식사를 하고 나서 가벼운 산책은 소화액의 섞임, 효소 활성 촉진 등이 일어날 수 있어서 소화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2) 오래 씹기: 식사 시에 오래 씹으면, 소화가 잘 됩니다. 오래 씹으면 소화시 식품의 표면적이 높아져서 시간이 단축될 뿐만 아니라, 포만감이 증가하여 과식하지 않게 됩니다.
3) 부드러운 식품 섭취: 죽, 국 등의 부드러운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지방이 많은 튀김 요리 등의 섭취는 소화가 상대적으로 더디게 됩니다. 이런 식품을 피하면 소화가 괜찮을 수 있습니다.
적당히 먹고 조금 가려서 먹으신다면 소화가 잘 될꺼라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