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귀여운고슴도치205
귀여운고슴도치20523.01.30
오리고기 기름은 왜 먹어도 괜찮은건가요?
오기 훈제 고기를 요리하고 남은 기름으로 볶음밥을 먹으면 굉장히 맛이좋던데요
오리 기름은 어떤 이유 때문에 먹어도 괜찮은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오리고기의 기름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상온에서도 굳지 않은것을 보았을 것입니다. 그래서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는 않는게 답이랍니다. 기름은 기름이니까요. 건강하게 드시려면 적당히가 가장 좋습니다.
• 성인병 예방, 노화 방지에 탁월한 오리 오리고기는 모든 필수지방산이 고루 포함되어 있으며, 오리기름의 지방산 조성은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약 70%로 타 육류대비 가장 높다. 때문에 포화지방이 유발하는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JAKO201867551546972.pdf (koreascience.or.kr)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오리 고기 에서 나오는 기름은 일반 고기에서 나오는 기름처럼 낮은 온도에서 굳지 않은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드셔도 상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