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늘격렬한딸기
음식을 천천히 먹어야 하는 이유가 뭔가요?
음식을 천천히 먹어야 하는 이유가 뭔가요? 음식을 꼭꼭 천천히 씹어먹으라고 많이 권장을 하잖아요. 이러한 음식을 천천히 흡수하는 것이 건강적으로 왜 권장을 하는 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음식을
천천히 먹는 것은 식사 중 포만감을 느끼는데 필요한 시간(약 20분)을 주어 과식을 방지하고, 소화 효소의 분비를 촉진하여 영양소의 흡수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사 후 혈당 수치의 급격한 상승을 줄여 인슐린 반응을 안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건강적으로 권장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음식을 충분히 씹어 먹어야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소화효소가 제대로 분비되어 소화에 용이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음식을 천천히 먹는 것은 건강에 여러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음식을 천천히 씹으면 소화효소가 충분히 작용하여 소화가 더 잘되고 배가 더 빨리 차는 느낌을 받아 과식을 예방할 수 있으며 혈당상승이 더 완만해져 급격한 혈당 변화가 적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