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느리지만 행복하고 싶은 달팽이
고구마와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인가요?
고구마와 바나나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고 있었는데요..
탄수화물하고 당이 은근 높은 것 같더라고요.
고구마와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 맞는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고구마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혈당 지수가 높아 적정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바나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운동 후에 에너지원으로 좋은 선택이지만, 과도한 섭취는 칼로리와 당분이 높아 다이어트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도 있으므로, 둘 다 균형 잡힌 식단의 일환으로 적절하게 소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탄수화물 중에서도 당 중에 단당류, 이당류 등 분자가 작은 것들은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설탕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이들은 혈액으로 빠르게 흡수되어 혈당을 급격하게 증가시키는데, 이 와중에 인슐린 분비를 촉진함으로써 지방의 합성을 촉진합니다.
반면에 탄수화물 중에서 식이섬유, 섬유소 등은 천천히 분해되어 혈당을 천천히 증가시켜, 인슐린의 과 분비가 없을 뿐더러 식욕 억제 및 포만감이 증가 등의 효과를 유발합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식품으로 잡곡밥, 현미 등이 있으며 고구마, 바나나도 여기에 속합니다.
그래서, 고구마와 바나나는 에너지 원을 공급하면서도 포만감 증가 등에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와 바나나를 식사대용으로 섭취하면 어느정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당과 탕수화물함량이 높아 과도하게 섭취하지않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