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굉장한콘도르12
여름철 섭취시에 주의해야 할 음식이 있을까요?
주로 어패류나 이런 것에 관련해서 음식을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나아가서 여름철에 조심해야 하는 것이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여름엔 어패류, 생식, 상온 음식에 주의하셔야 해요
익혀 먹고 조리 후 2시간내섭취, 냉장 보관에 철저히 해야 한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기온과 습도가 높아지는 여름철에는 신선도가 보장되는 식품이 아니라면
날것의 식품 섭취를 최대한 지양하시고 냉장보관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여름철 주의해야 할 음식으로는 회, 어패류는 식중독에 취약해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온과 자외선에 방치된 음식은 세균 번식과 변질, 산화, 산패, 변패가 빠르게 이루어지므로 냉장보관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덜 익힌 육류외 계란은 살모넬라 식중독균을 생성하므로 완전히 익혀서 드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식품 손질 전 후 손과 주방 위생에 신경쓰시고 신선식품 위주로 드시면 식중독 예방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여름철에는 높은 기온과 습도로 인하여 식품 부패가 빠르게 진행되므로, 특히 어패류 섭취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신선하지 않은 어패류는 비브리오 패혈즈이나 장염 비브리오균 식중독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신선도를 확인하고 섭취해야 합니다. 구매 후에는 즉시 냉장 또는 냉동 보관하며, 조리 시에는 충분히 익혀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해산물을 날것으로 섭취하는 것은 가급적 피하고, 조리된 음식이라도 실온에 오래 방치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여름철에는 수분 손실이 많아 탈수 위험이 있으므로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하며, 과도한 당분 섭취는 피하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통하여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