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8.10
명이나물의 효능이 알고 싶어요.
언제부터인가 고깃집에 가면, 명이나물이 반찬으로 많이 나오던데, 명이나물에는 어떤 효능과 어떤 영양분이 있는지 알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예슬 영양사blue-check
박예슬 영양사23.08.11
1. 영양소 공급: 명이나물은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엽산, 철분,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K는 혈액 응고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비타민 A와 비타민 C는 면역 체계 강화와 항산화 작용에 기여합니다.
2. 항산화 작용: 명이나물은 항산화 물질인 카로티노이드와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소화 건강: 명이나물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소화 건강을 촉진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뼈 건강: 비타민 K와 칼슘 함량이 높아, 명이나물은 뼈 건강을 지원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5. 면역 강화: 명이나물은 비타민 C와 비타민 A가 풍부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염과 질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6. 심혈관 건강: 명이나물에는 식이 섬유와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건강을 지원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눈 건강: 비타민 A와 카로티노이드 함량이 높아, 명이나물은 눈 건강을 지원하고 시력을 보호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8. 두뇌 건강: 비타민 K는 두뇌 기능을 지원하는 데 도움을 주며, 명이나물의 비타민 K 함량은 두뇌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명이나물 같은 경우는 마늘을 많이 들어있는 알리신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향균 작용을 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 줍니다 그리고 비타민 E는 노화 방지에도 좋고 감기 예방에도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명이나물의 성분인 알리신이 항생제역할을하며 항암작용에 도움이되며 면역력을 높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