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비비빙
비비빙23.06.16
다시마의 영양성분이 궁금합니다
다시마가 식이섬유가 많아서 화장실 못가는사람한테 도움이 된다는데 어떤 영양성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다시마와 미역의 영양성분은 다른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시마나 미역에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철분이나 칼슘, 요오드가 아주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변비예방이나 다이어트 하실때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다시마와 미역은 모두 식이섬유가 풍부한 해조류입니다. 이들은 비슷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주로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시마는 요오드가 풍부하며, 미역은 면역 체계 강화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다시마와 미역은 해조류로서 다른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마는 식이섬유, 탄수화물,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으며 변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역은 철, 요오드, 칼슘, 동,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갑상선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두 해조류는 각자의 영양소를 제공하여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