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화려한천산갑296
화려한천산갑29623.07.24
어떤 계란이 우리 몸속에 흡수가 잘 되나요?
삶은 계란과 날 계란중에 우리 몸속에 흡수가 잘 되는것은
어느것인가요? 요즘 계란을 많이 먹게되니 궁금합니다
하루 계란은 몇 개 정도 섭치하면 좋은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삶은 계란과 날 계란 둘 다 우리 몸에 흡수되는데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 안에 있는 영양소들은 거의 동일하게 소화되고 흡수됩니다.
다만 날 계란은 미생물 오염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안전을 위해 가급적 삶은 계란을 먹는것을 권장 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추천 부탁드려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의 계란 섭취량은 대략 3개 정도이며
단백질 섭취에 좋은것은 날계란이 아닌 삶은 계란이 더 흡수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