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24.04.16
한 끼 식사로 김밥 한 줄은 칼로리랑 영양이 부족할까요?
제가 한 끼 식사를 김밥 한 줄로 때울 때가 많은데요 성인 남성 기준에 김밥 한 줄은 한 끼 식사로 칼로리랑 영향이 많이 부족할까요? 두 줄은 먹어야 하는 건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한끼식사로 어쩌다 1번 정도는 식사 하는 데는 무리가 없겠지만 계속 끼니를 드시기에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식사를 안 하는 것보다 김밥 한 줄이라도 드시는 것이 훨씬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김밥 재료에 따라 다를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김밥 한줄 칼로리는 350~400kcal 를 가지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김밥 한 줄이 성인 남성의 한 끼 식사로 충분한지 여부는 개인의 신체 활동 수준, 대사량, 몸무게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김밥 한 줄은 한 끼 식사로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김밥 한 줄의 칼로리와 영양소는 그 종류와 크기에 따라 다르므로 일반적인 김밥의 경우 한 줄이 충분한 식사로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두 줄을 먹어야 하는지는 식사 후의 포만감과 에너지 수요에 따라 달라집니다. 만약 한 줄의 김밥으로 포만함을 느끼지 못한다면 두 줄을 먹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균형 잡힌 영양섭취를 위해 다양한 식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