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대범한돌꿩187
대범한돌꿩18722.10.03
지방량을 줄이기위해서 매일 꾸준히 운동하는데..
지방량을 줄이기위해서 매일 꾸준히 운동하는데 먹는 것도 관리하고 단백질만 좀 챙겨 먹는정도인데 몸무게가 주는게 아니라 좀더 늘었네요 이유가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0.04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인바디가 아닌 체중계로만 측정을하게되면 근육이 증가하는지 지방이 증가하는지 알수없으며,
현재 체중이 증가하셨다고하셨는데 예전에 비해 옆구리를 잡았을때 잡히는 두께가 더 얇아졌다면 근육량이 늘어나서 체중이 증가한것이고
옆구리를 잡았을때 잡히는 두께가 비슷하거나 더 두껍다면 근육이 증가하면서 단기간에 붓기가 생기면서 체수분 증가로 인한 체중이 증가한것일수있습니다.
일단 2-3주뒤에도 변화가 없다면 식사량을 조금 줄이면서 운동을 꾸준히하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