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활달한거북이38
활달한거북이3823.10.04
그릭요거트의 영양성분이 어떻게 되나요?
최근에 와이프가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만 섭취를 하고 있는데요~
일반 요거트 보다 그릭요거트가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된다고
그릭요거트를 구매해서 먹는데요~
이 그릭요거트의 영양성분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인 요거트와 비교하여 높은 단백질 함량과 낮은 지방 함량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100g의 그릭 요거트는 약 60-70 칼로리, 단백질 약 10-15g, 지방 약 0-5g, 탄수화물 약 3-5g,설탕 약 2-5g,칼슘, 칼륨, 리보플라빈, 나이아신 등이 있습니다.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므로 좋은 식품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그릭 요거트에는 단백질 .비타민 B12와 B6, 리보플라빈, 인, 칼륨 등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서 유청을 제거한 요거트로 일반 요거트보다 단백질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그린 요거트 같은 경우는 단백질이 굉장히 많이 들어있고 칼슘 칼륨 마그네슘 인증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비타민들이 많이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그릭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 함량이 낮습니다. 또한, 식이섬유 함량도 높습니다.
그릭요거트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합니다. 그리고 칼로리가 낮습니다.
이러한 이유 등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일반 요거트보다 그릭요거트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그릭요거트는 칼로리가 낮지만, 과다 섭취 시에는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1~2팩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