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심심한호랑이161
심심한호랑이16123.05.12
채식위주의 식단을 하는데 보충 해야할 영양소가 있을까요?
지금 채식위주의 식단을 하고 있습니다 몸에 기운이 많이 빠지긴 하더라구요 필요한 보충 영양소가 있을까요?
어떤걸 추가로 먹어야 할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채식 식단으로 구성하면 좋은 식단이긴 합니다만, 다소 부족해지는 영양소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단백질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육류, 생선, 새우 등에서 많이 섭취하는 단백질은 채식 식단에서 부족해질 수 있으므로, 식물성 단백질인 콩, 두부, 콩나물, 견과류 등의 대체 단백질 식품을 섭취하여 충분한 양의 단백질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철분이 부족할 수 있는데 채소나 과일 등에는 철분이 적게 함유되어 있어 채식 중에서도 녹색 잎채소, 두부, 콩, 곡류, 건강한 채소류 등으로 보충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는 오메가-3 지방산을 보충해주기 위해서 생선에서 많이 함유되는 오메가-3 지방산을 견과류, 아보카도, 등을 섭취하여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채식 위주의 식단을 가지고 드신다고 하셔도 탄수화물이나 단백질을 빼고
하시기에는 몸에 무리가 많이 올수 있기 때문에
그 두가지만이라도 챙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