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비범한앵무새123
비범한앵무새12323.07.10
녹차의 어떤영양성분이 좋은효긍을 주나요
안녕하세요 녹차의 떫은맛을 좋아해서 자주 녹차를 끓여 먹곤 하는데요 .이런 녹차에 어떤 영양성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을 주는 건가요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녹차에는 많은 영양성분과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항산화물질인 카테킨과 폴리페놀이 풍부하고 아미노산, 비타민 C, 칼륨, 카페인 등도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나. 이러한 성분들은 몸에 많은 이점을 줄 수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대사 활성화와 혈액순환을 도울 수 있습니다. 녹차는 또한 집중력과 기억력 개선, 신진대사 촉진,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녹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는 신중해야 합니다. 적당한 양으로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녹차에는 카테킨 이라는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항산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C 와 비타민 E 등도 많이 들어 있어서 항암 효과 해도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10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항산화 물질들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전립선암과 유방암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은 지방 세포 수 및 크기의 감소하고 지방 흡수율을 낮추며, 지방 소모를 활성화시키는 등 비만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