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세심한황조롱이89
세심한황조롱이8923.12.31
회는 인체에 좋은 음식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생선 회를 평소 즐겨 먹는데요.
이 회는 인체에 좋은 음식인지, 어떤 영양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회의 좋은 점을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생선회에는 단백질. 지방. 셀레늄. 비타민D. 비타민B12가 함유되어 있으며. 심장건강. 두뇌건강. 관절건강. 시력보호. 피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생선회에는 오메가3ㆍ비타민B12ㆍ요오드ㆍ철분ㆍ
비타민D성분이 많아 뼈건강ㆍ갑상선기능ㆍ심장건강ㆍ뇌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회는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포함한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 영양소로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A, B1, B2, C, D, E), 미네랄(칼슘, 인, 철, 요오드, 셀레늄)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성분 등으로, 빈혈 예방, 뼈 건강 증진, 면역력 증진,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양한 회 요리로 섭취할 수 있지만, 과도한 섭취는 칼로리와 지방 섭취에 주의해야 하며, 고지혈증이 있는 경우 섭취량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회에는 지방이 적고 칼로리가 낮으며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상에 아주 유익한 음식중에 하나 입니다.
다이어트나 뼈건강에도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회는 인체에 좋은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해요. 특히 심혈관 건강을 지원하는 EPA 및 DHA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그러나 신선하고 안전한 식재료로 조리되어야 하며, 임신 중이거나 면역억제제를 복용하는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