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23.11.15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이 알고 싶어요
요즘 미세먼지가 엄청 심하다고 하는데 저도 걱정이 되는데요 그래서 미세먼지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고 싶은데 어떤 음식이 도움이 될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배와 도라지 모과 등이 좋다고 합니다.
과거에 해당 내용으로 많은 연구기관에서 내용을 내긴 했는데요
사실 함량적으로 엄청나게 먹어야 하는데요 그래도 조금이나만 좋아질수 있다고 하고 수분보충도 중요하다는 연구내용입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물, 미나리, 녹차, 해조류, 마늘, 브로콜리, 콩나물 등이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미세먼지 같은 경우는 물을 많이 마셔 주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그래도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으로는 녹차 그리고 최소로는 수분이 많은 오이가 유해물질 몸 밖으로 배출 시켜 주는 역할을 하고 마늘 그리고 미역이나 김 다시마 같은 해조류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읻히는 음식으로는 녹차, 해조류, 마늘, 배 등이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미세먼지는 폐에 자극을 주어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폐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미세먼지로부터 폐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폐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는,
생강: 생강의 진저롤 성분은 폐의 염증을 완화하고, 폐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늘: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항산화 효과와 항염 효과가 있어 폐 건강에 좋습니다.
녹차: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항산화 효과와 항염 효과가 있어 폐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미세먼지는 호흡기를 통해 체내로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호흡기를 촉촉하게 유지하여 미세먼지가 체내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1.5~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으며, 과일이나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여 수분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