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귀여운고슴도치205
귀여운고슴도치20523.01.23
하루에 치즈는 몇장이 좋을가요?
아이들이 치즈를 좋아해서 하루에 5장은 이상은 먹는게 같은데요
그래서 인지 자주 변비에 걸리는거 같기도 하고요
하루에 치즈 권잔량은 몇장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치즈는 칼로리가 높은 식품으로, 콜레스테롤이 풍부하고 포화 지방이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치즈 섭취를 꺼리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이든지 적당히 먹는다면 크게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치즈 열량은 종류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략 한장 20g당 칼로리는 50~80kcal 정도입니다.
대부분의 비타민 A, D, B12, 칼슘, 인, 아연,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 풍부하며, 모든 필수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고 단백질,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함유량도 높습니다.
하지만 영양분의 농도는 치즈 종류에 따라 차이는 있습니다.
치즈에 콜레스테롤과 포화 지방이 함유되어 다이어트를 할 때 치즈를 완전히 끊는 사람도 많습니다.
치즈는 매일 먹어도 되지만, 주식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하며, 비타민이나 칼슘을 제공하는 달걀, 과일, 채소, 콩류와 같은 식품으로 생각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치즈는 원할 때마다 먹어야 하는 식품이 아닙니다.
치즈를 섭취하지 않는다고 해서 몸에 큰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므로, 적당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드러운 치즈나 숙성 치즈의 일일 권장량은 40~50g이네요. 한 조각이 약 20g 정도이니, 하루에 2개씩 먹는 것이 적당하다고 봅니다.
• 치즈의 하루 권장량은 60g. 슬라이스 치즈 3장 정도로, 과다 섭취 는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치즈, 맛만 있는 게 아니었네! (10000recip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