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희망풍차
희망풍차24.03.28
커피가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 궁금합니다
커피를 하루 2-3잔 마시면 간건강 등
여러 좋은 점이 있던데
믹스는 당연히 안좋을것이고,
혹시 일반 아메리카노 봉지에 들어있는것도
몸에 좋은건지? 아니면 커피매장에서 파는
아메리카노만 몸에 좋은건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설탕이나 프림이 첨가되어있는 믹스의 경우 건강에 좋지않을것으로 예상되며
적당한 카페인 섭취는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커피 같은 경우는 드립이나
봉지에 들어있는 커피 역시도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아메리카노 말고 믹스커피는 다릅니다
• 안녕하세요.
커피는 적당량 섭취 시 간 건강, 심혈관 건강, 뇌 건강, 당뇨병 예방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믹스커피는 설탕, 크리머, 인공첨가물 함유로 칼로리가 높고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아메리카노는 건강에 좋은 대안이지만 쓴맛이 강하고 편리성이 떨어집니다.
또한, 봉지 아메리카노와 매장 아메리카노는 각각 향과 맛, 편리성 등 장단점이 있으므로 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커피에는 카페인과 다양한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적당량 섭취 시 혈관 건강, 뇌 기능 개선 등의 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수면 문제, 심장 및 소화계 문제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단점은 마트에서 파는 아메리카노와 카페 아메리카노 모두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