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이로동
이로동23.03.28
닭가슴살을 많이 먹으면 부작용
요즘 운동하느라 닭가슴살을 하루에 5조각 정도씩 먹는데 친구가 닭가슴살많이 먹으면 통풍걸린다고해서 무서워서 질문해봅니다 닭가슴살 많이 먹으면 몸에 안좋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다량의 단백질을 분해하기 위해 심장에 무리를 줄 수 있어 평상시 피로감 회복이 느려지고, 만성피로증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변에서 냄새가 심해지고 거품이 평상시보다 많이 발생할 수 있으며 소화력이 떨어지고 몸이 붓는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근육 강화를 위해 높은 강도의 운동량과 함께 과도하게 단백질을 장기간 섭취하면 통풍을 유발할 수 있는데, 단백질은 분해될 때 유산이라고 하는 단백질 찌꺼기가 발생합니다.
이 성분이 과다하게 발생하면 혈액 내 요산 농도가 높아지고 요산염 결정으로 바뀌고 이 요산염 결정은 관절이나 연부조직에 침착되어 자가 염증과 통증을 일으키는 통풍을 유발합니다.
• 안녕하세요.
단백질 중독: 닭가슴살을 지나치게 섭취하면 단백질 중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중독은 체내의 수분 부족, 소화 장애, 신장 결석 등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닭가슴살은 건강에 좋은 식품이지만,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닭가슴살 외에도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된 식품들을 적절한 양으로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맞습니다 닭가슴살을 많이 드시면 요산 수치가 올라가서 통풍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함께2-3조각 드신다고 해도 하루 평균 하루 권장량 이상 드시는 것이 때문에 조절을 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