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경건한개개비94
블루베리도 먹고나서 30분뒤에 양치하는게 좋나요?
건강에 좋다해서 매일 블루베리와 방울토마토를 즐겨먹는데요
먹고나서 바로 양치해야하는지 30분뒤에 양치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블루베리와 방울토마토 같은 과일을 먹은 후에는 30분 후에 양치하는 것이 좋으며 이들 과일에는 산성 성분이 있어, 바로 양치하면 치아 에나멜이 약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30분 정도 기다린 후에 양치하면 치아 보호에 더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