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모자의 영양성분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얼마전부터 분모자가 들어간 음식들이 많아진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자주 먹게 되는데
분모자의 영양성분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분모자도 탄수화물이 많은 식재료인가요?
다이어트할 때 밥대신 분모자가 들어간 음식을 먹는 것이
괜찮은 다이어트 식단인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분모자는 감자 전분이나 카사바를 원료로 하는 타피오카 전분을 주로 사용하여 대부분이 탄수화물입니다. 100g당 347㎉로 칼로리가 높고, 탄수화물은 약 87-90g , 식이섬유는 약 8-10g, 단백질은 약 2g 정도 함유하며 미량의 비타민을 함유 하고 있습니다.
분모자는 주로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고 식이섬유 단백질
그리고 비타민C 등이 들어 있는데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은
되도록이면 드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분모자는 주성분은 카사바와 전분, 물을 섞어 반죽한 후 끓는 물에 넣어 끓여내어 만들어지며, 영양성분으로는 탄수화물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떡과 비슷한 모양과 식감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소화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며, 급하게 먹으면 체하거나 소화불량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천천히 씹어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분모자는 탄수화물이 주 성분이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않을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