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3.09.13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 춰줄 수 있는 식단을 알고 싶어요
예전에 병원을 가서 건강검진을 받아 본 적이 있었는데 콜레스테롤 수치가 좀 높게 나왔던 것으로 기억해요 그래서 궁금한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줄 수 있는 식단은 어떻게 짜야 할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음식으로는 통곡물이나
고등어나 삼치 같은 등푸른 생선이 좋습니다. 그리고 미역이나 다시마 같은것도 좋으며
견과류 역시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줄 수 있는 식단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의 섭취를 줄입니다.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주범입니다. 따라서, 붉은 고기, 버터, 마가린, 튀긴 음식, 가공식품 등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불포화지방의 섭취를 늘입니다. 불포화지방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올리브유, 아보카도, 견과류, 씨앗류 등의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의 섭취를 늘립니다.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과일, 채소, 통곡물 등의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콜레스테롤이 낮은 식품의 섭취를 늘입니다. 콜레스테롤이 낮은 식품으로는 생선, 콩류, 두부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는 식품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 된 식품입니다
대표적인 음식은 고등어, 연어, 아몬드, 아보카도, 땅콩 등이 있고 이러한 식품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데 효과가 있다는 음식들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혈중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시다면 당분 및 탄수화물이 많은 식품은 피하시고 고지방의 가공식품도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