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7942
794223.05.09
디카페인의 원리를 알고싶어요?
커피나 카페인음료를 마시면 잠이 오지 않는데 디카페인 섭취는 잠도 잘 잡니다~디카페인의 원리가 궁금해요~커피를 마시고 싶지만 잠을 못자니 살찌는 음료만 먹게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디카페인을 만드는 법은 생두를 가지고 부풀리고
물에 담구고 이산화탄소를 주입하는등으로
햐서 카페만 뺀뒤에 생두를 건조시키면 카페인 많이 없어지게 됩니다.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생두에서 카페인 성분을 제거하는 공정을 거친 후에 coffee를 축출하게 됩니다. 사용되는 원두는 아라비카 종과 로부스타 종이 있는데, 단단하고, 고유의 향이 잘 보존되는 로부스터 종을 주로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