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3.05.05
햄버거 한개의 칼로리는 얼마나 되나요?
현재 다이어트 중인데 햄버거가 너무 먹고 싶은데 햄버거의 칼로리가 상당히 많다고 들었는데 불고기 버거 한개의 칼로리는 얼마나 되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맥도날드 불고기버거의 칼로리는 409칼로리
과거에는 햄버거가 정크푸드다, 살이 찌는 음식이다 라는 편견이 있었으나 현재는 시선이 많이 바뀌었죠? 실제로도 햄버거는 빵과 고기, 야채조합으로 단탄지 밸런스도 좋을 뿐 아니라 햄버거 자체의 칼로리만 본다면 일부 버거를 제외하고는 고칼로리의 음식으로 보기에도 무리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햄버거의 칼로리는 제조방법, 크기, 사용된 재료 등에 따라 매우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패스트푸드점에서 판매되는 햄버거의 칼로리는 300~700kcal 사이입니다.
하지만, 추가적인 재료나 사이드 메뉴 등을 함께 주문하면 총 칼로리가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패스트푸드점에서 판매되는 햄버거는 일반적으로 지방, 나트륨, 콜레스테롤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햄버거의 칼로리는 햄버거의 종류, 크기, 재료, 조리 방법 등에 따라 다양하기 때문에 예를 들어서 설명을 드리자면,일반적으로 맥도날드에서 제공하는 일반적인 크기의 치즈버거는 약 300-400 칼로리, 빅맥은 약 500-600 칼로리, 와퍼는 약 600-800 칼로리 정도입니다. 그리고 불고기벗거는 400-500 칼로리 정도입니다.
만약에 햄버거의 칼로리를 정확히 알고 싶다면 해당 제품의 영양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