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과 상극인 음식이나 영양제는 무엇인가요?
칼슘은 뼈건강과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생리전 증후군 완화와 암예방에도 좋다고합니다.
이런 칼슘이랑 상극인 음식과 영양제가 있다는데.
어뗜건지좀 알려주십시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계란흰자에는 칼슘을 결합시키는 특정 단백질이 있어 칼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금치의 옥산산이라는 화합물이 칼슘과 결합하여 칼슘의 흡수를 어렵게 합니다. 탄산은 칼슘 흡수를 저해할 수 있습니다.
칼슝은 인이 많은 음식과 먹으면 인산칼슘이 만들어져 몸에 흡수되지 못합니다 ㆍ예를 들면 칼슘이 많은 치즈와 인이 많은 콩은 같이 드시지 않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