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내년 초 전망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자유로운비오리15
아침식사 대용으로 뭐가 좋을까요? 추천좀 부탁드려요
아침에 시간이 도저히 밥을 차려먹을 시간은 안되구요..
대신 아침에 약을 먹어야 할때도있고
가끔 진짜 아침부터 배고플때가 있구요~
이렇게 아침을 먹을수밖에 없는 상황이긴한데
뭘 먹어야 하나요??
인터넷에선 밥 아니면 안된다고만 하는데 정말 그런건지
바나나 하나 먹으면 될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보통 꼭 밥을 차려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적당히 포만감을 느낄정도면 약 복용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바나나 하나만 드시면 잠깐은 든든한데 단순당이 빨리 소화돼니 곧 배고파집니다.
추천을 드리자면
• 그릭요거트 + 견과류 + 블루베리
• 삶은 달걀 + 방울토마토
• 단백질 쉐이크 + 두유
• 통곡물 빵 + 아보카도 + 계란후라이
• 사과 + 바나나 + 땅콩버터
이렇게 복합탄수화물, 지방 약간에 단백질, 식이섬유가 섞인 구성으로 300~400kcal정도면 약 복용에 무리가 없습니다. 밥 아니면 안된다는 요즘에서는 오해에 가까워요. 단순당만 있는 음식은 피하시고 단백질과 지방을 함께 챙기시는 것입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안녕하세요.
몇몇 가지 추천드립니다.
1) 탄수화물: 바나나, 삶은 고구마 또는 감자
2) 단백질: 두부, 순두부, 삶은 계란, 닭가슴살, 콩 볶음 등
3) 지방: 견과류
4) 비타민: 오이, 양배추, 파프리카, 사과(껍질채), (방울)토마토 등
위의 메뉴를 적절하게 조화시켜서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전날에 준비하고 조금 많이 해놓으면 7일 정도까지도 섭취할 수 있도록 준비가 가능합니다.
간편하면서도 쉽게 접근이 가능해서 도움이 됩니다.
약은 약마다 다 특징 다릅니다.
공복에 섭취해도 좋은 반면에 식후 섭취하는 것도 있어서
약사나 의사의 가이드에 맞춰서 섭취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침에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에 있어서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식사로 반드시 밥을 섭취하지 않아도 됩니다.
계란, 요거트, 두유, 바나나 등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바쁜 아침에 바나나, 그릭 요거트, 견과류, 삶은 달걀, 통곡물빵처럼 소화 잘되고 단백질, 식이섬유를 함꼐 주는 간단식을 추천 드립니다.
밥이 꼭 아니어도 되며, 이런 조합이 약 복용, 공복 해소에 안전적일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