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4.01.13
김의 영양성분과 효능에대해서요
아이들이 김을 좋아해서 김을 밥에 많이 싸먹습니다. 성장기어린이들에게 팔요한 영양성분이 김에 포함되어있을까요? 효능은 뭐죠?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김에는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A, C, K)와 미네랄(요소, 철, 칼슘)이 풍부하며, 오메가-3 지방산도 함유돼 있어 심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해조류에는 폴리페놀과 카로티노이드 같은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면역에 좋고 무엇보다 해조류는 저칼로리이면서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단백질 각종 비타민 등이 많이 들어있고 칼륨은 물론 칼슘 마그네슘 인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고혈압이나 다이어트 스트레스 예방에 도움을 주고 심혈관질환에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김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건강에도움을주며 칼슘함향이높아 골다공증 예방에 효능이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김에는 단백질, 비타민A, 비타민B,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눈건강. 심근 경색 예방. 골다공증예방. 빈혈예방. 갑상선 부종. 성장발육. 탈모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김은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되며 일반적으로 김은 비타민 A, C, D, E, 그리고 미네랄인 요오드, 철, 칼슘을 제공하고 있으며 김에는 식이 섬유와 단백질도 함유돼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각각 눈 건강, 뼈건강 ,면역 시스템 강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은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합니다. 주요 영양성분으로는 단백질, 칼슘, 요오드, 식이섬유, 비타민 A, C, E 등이 있습니다. 김의 섭취는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되며, 면역력 강화와 눈,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김 제조시 조미김의 경우에는 소금과 기름을 사용히야 칼로리가 높아지기 때문에 과다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김을 먹을 때는 기름을 적게 사용하고, 밥의 양을 조절하며, 다른 채소와 함께 섭취하여 칼로리를 조절하고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