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푸른눈테해오라기05
간헐적 단식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요?
간헐적 단식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요????
간헐적 단식을 고려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과 전문가의 조언도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간헐적 단식은 체중 감량과 인슐린 저항성 개선 등과 같은 여러 건강상의 장점이 있으나, 영양 불균형, 근육 손실, 저혈당 등의 단점고 ㅏ주의사항이 따를 수 있으므로 개인의 건강상태에 맞춰 신중하게 진행해야 하며,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해야 장기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간헐적 단식의 장점
1. 칼로리 섭취를 줄여 체중 감소를 돕습니다.
2. 인슐린 민감성이 향상되고 혈당 조절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3. 자가 포식 과정이 활성화됩니다.
4.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의 단점
1. 공복 상태에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활동 중 에너지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3. 식습관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4. 특정 건강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주의할 사항
1. 단식 중에도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2. 충분히 물을 마셔야 합니다.
3. 자신의 건강 상태에 맞춰 조절해야 합니다.
4. 건강 상태에 따라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