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귀여운팬더곰238
귀여운팬더곰23823.09.17
아플 때 죽을 먹으란 말이 있는데 왜 죽을 먹는 건가요?
아픈 사람에게는 항상 죽을 보내주구나 죽을 해서 먹이는데 죽은 그렇게 맛이 있거나 영양가가 먹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데 왜 꼭 죽을 먹이는 건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픈 사람은 기본적으로 소화기능이 많이 떨어지고 영양흡수를 잘 하지 못하기 때문에
죽 자체가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아픈 사람에게는 죽을 주는것 입니다.
(골절상 제외)
• 안녕하세요.
아플 때 죽을 먹는 이유로는,
소화가 잘 되기 때문이며, 죽은 밥보다 훨씬 부드러워서 위장에 부담을 덜 줍니다. 또한, 죽은 밥보다 수분 함량이 높아서 탈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죽은 쌀, 고기, 야채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등으로, 입맛이 없을 때 먹기 좋기 때문입니다. 죽은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으로 입맛이 없을 때도 먹기 좋습니다.
따라서, 아플 때 죽을 먹으면 위장 부담을 줄이고 영양을 보충하여 회복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